X-ray 상태확인서는 한국현악기제작협동조합이 보유한
국내 유일의 악기 전용 X-ray 촬영장치를 사용하여
정확한 악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X-Ray 상태확인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악기 내부의 상태 등을 시각화 하고 X-Ray 촬영 외 다양한 검사를 통해 악기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악기 구입 전 또는 악기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정확한 악기의 상태를 확인하여 구입 및 수리에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수제 악기 시장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많은 현악기 제작가가 요구되고 이에 따라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의 글로벌 악기 제작 과정은 이탈리아 크레모나 현악기 제작학교, 시카고 바이올린 제작학교 출신의 실력있는 교수진을 통하여 최고의 제작 기술 전수를 위해 실기 위주 수업이 진행됩니다. 또한 이탈리아 크레모나 현지 제작학교와 MOU를 준비중에 있으며 과정을 졸업 후 악기 제작가, 복원 전문가, 현악기 감정사, 현악기 활 제작 장인으로 활동 및 창업, 국내 현악기 관련 사업장 취업, 세계 글로벌 취업 알선 등 미래의 전문가 양성에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X-ray 상태확인서
X-ray 상태확인서는 소속 현악기 전문가들이 함께 평가작업에 참여하여 수준 높은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현악기 제작 교육
악기 제작 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에서 전문 제작가를 양성하여 다양한 요구에 맞는 다양한 악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제작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상의 현악기
모든 연주자가 만족하는 최상의 마스터 현악기를 제작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현악기를 만들겠습니다.
사회적 기여
누구나 접하기 쉬운 현악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조합에서 기획하는 모든 부문에서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